순간을 놓치지 말아라.
너무도 당연한 말이다. 특히 사진을 찍어본 사람이라면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런데 UCC는 조금 상황이 다르다.

예를 들어 사진은 연출이 가능한 부분은 얼마든지 재촬영할 수 있다.
수십번 연습과 실수를 통해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래 사진이 나오기까지 수십번의 셔터를 눌러야 했다. (내가 누른건 아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이밍 맞추기 위해 점프도 엄청나게 뛰었다.<사진출처: 날다나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촬영자는 항시 긴장을 가지고 찍어야 한다. ㅋㅋㅋ<사진출처: 날다나무>

반면 동영상 UCC의 경우에는 일상과도 같아서, 한번 사건이 지나가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다.
뭐 전문UCC의 경우 배우가 여러번 연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UCC의 경우 재연출이란
쉽지 않다. (연기자가 아닌 이상 한걸 또..아님 동물들은 같은 장면을 다시 유도할 수 없다.)
순간을 놓치지 않은 영상은 별다른 편집을 거치지 않아도 훌륭한 작품이 될 수 있다.

아래 영상은 어쩌면 그냥 지나쳐버렸을 사건이었다. 그러나 우연히 담게된 영상은 UCC로 태어날 수 있었고, 결국 BEST까지 등극하게 되었다. 그때 못 찍었더라면 순간의 중요성을 몰랐을 것이다.

<원본 영상>



<UCC로 재가공된 영상>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