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ucc란 용어가 처음나오고 눈부신 발전을 거듭한 가운데, 일반 네티즌과 방송관계자까지 누구나 ucc란 분야에 쉽게 발을 들여놓고 있다. 초창기 ucc가 아무나 할 수 없는 분야에서 이제는 자체 서버프로그램이나 응용프로그램으로 좀더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됨으로서 하루에 쏟아지는 양도 엄청나다.
살아남는 다는 표현은 조금 무섭지만, 어떻게든 비집고 나아갈려면, 유일해야한다.

어떻게 하면 유일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가?
우선 내 주위에 ucc를 제작하는 친구의 예를 들어보자. 각종 블로그에 "맛집"에 대한 포스팅이 넘쳐나고 레시피는 현재 소개된 요리만큼이나 다양하다. 맛집에 대한 ucc를 제작하려면 또하나의 컨셉을 잡는 것이 중요한데. 내 친구는 "무한리필,값싸고 양많고 인심좋은 곳"을 타겟을 삼고 제자을 하였다.
역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사람들의 주머니 사정을 이해하고, 추운 겨울 속 든든히 채워줄 수 있는 음식이라는 부분이 크게 어필한 것이다.
이처럼 이미 알려진 부분도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넣어 제작하면 유일한 것이 될 수 있다.

나또한 사랑고백이나 가족영상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소재로 사용한 것이지만,
많이 제작된 영상을 주제에 맞게 정리하고 포스팅했기 때문에 나만의 컨텐츠로 거듭날 수 있었다.

또, 이미 제작된 컨텐츠를 검색사이트를 통해 어떻게 노출하느냐가 중요하다.
동영상은 파일의 형태이기 때문에 이것을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포스팅을 하여 자신의 컨텐츠임을 증명하고, 많은 자료를 구축해 놓아야 한다. 가령 비슷한 종류의 컨텐츠라면 시리즈연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검색사이트를 통해 노출되면 남이 보고 따라하지 않겠느냐?? 라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유일하지 못할 것이며, 최고가 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미 하나하나 모여진 컨텐츠는 당신을 유일한 제작자로 만들어 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