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가 아닌 동기부여다.
그거 왜 하는데?? 물어보면 바로 나오는게 '동기' 이듯이 처음 말한 인생이야기를 다시 꺼내
"너는 왜 사냐??" 등과 비슷한 등급의 질문이라 하겠다.
근데..........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디어에만 촛점을 둔다. 남들보다 뛰어난 아이디어를 위해 몇날 며칠을 고민한다. 아이디어 물론 중요하고, 우리가 원하는 것이 맞을 수도 있다.
하지만 ucc를 제작하는데 있어 더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이다.

아이디어는 그 결과물의 퀄리티를 정해주는 역할을 하지 제작에 큰 비중을 가지지 못한다.

예를 들어, 부모님 생신때 선물을 산다고 가정하자. 아이디어가 우선인 사람은 뭔가 특별한게 없을까하는 마음에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그냥 매년 하는것처럼 케익과 선물사고 끝을 낸다.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동기부여가 확실한 사람이 비록 아이디어가 당장 떠오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정 살게 없어)케익이나 선물을 사고 나서 어떻게 전달해줄지를 고민할 것이다.

그 둘이 별다른 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동기부여가 확실한 사람은 아이디어 없어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사람보다 더 많은 선택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ucc를 만들어낼 확률이 높아진다. (ucc란 단어를 쓰긴 싫지만..모두가 아는 단어이니 -_-) 편지를 쓴다던가, 용돈을 드린다던가, 가족사진, 부모님을 위한 영상등 마음만 먹는다면, 무엇을 못하겠는가??

지금까지 애기를 정리해보면, 아이디어 고민에 빠져 포기하지 말고, 왜 해야하는지를 생각해보고 종이에 잘 적어 보도록 하자. 나 역시 아이디어 부재로 작품이 영 안나온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아이디어만 고집하다가 아무것도 안나오고 시간을 허비해버린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에 하는 말이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난 사진을 못찍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못 다뤄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원했다면 상당히 미안하다. 내가 정말하고 싶은 이야기였기 때문에 이해해주길 바란다.

혹시 지금 불연듯 떠오르는게 있다면, 내 경험상에는 한시간 있다가 까먹을테니 메모를 해두거나 핸폰에 녹음해버려라. 그 생각은 정말 아깝고 중요한 것임을 잊지 말아라.

'UCC 창조의 대발견 > ucc 첫걸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ucc 애완동물 촬영하기  (10) 2008.02.05
ucc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라  (0) 2008.02.02
ucc 역지사지 남을 인정하자  (0) 2008.01.30
ucc 악플 이겨내기!!  (0) 2007.12.06
개인기 ucc 올려보자  (0) 2007.12.06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