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막걸리바/삼청동술집]모던식당 MSG없는 깨끗한 퓨전한식을 소개합니다.

경북궁역 근처 비영리재단 미팅이 부쩍 많아진 요즘
점심 저녁에 근사한식당이 찾다가 좋은 식당을 하나 추천 받았다.

모던식당

모던식당이다. 이름처럼 현대적인 느낌이 강한데..
경북궁 주변이라 그런지 마치 1900년초 경성에 와 있는 기분이다. 정장에 나비넥타이이 잘 어울릴 것 같은 그런 기분~

난 주로 비지니스적인 식사가 주를 이룰 거기 때문에
뭐랄까? 조금은 신선해야 한다. 이야기꺼리가 많고 무엇보다
상대방을 대접하는 느낌~ 그렇다고 너무 무거워서도 안 된다.
그런 의미에서 모던식당은 거래처사람들에게 한번쯤 소개해주고 싶은 그런 식당이다.
이름처럼 모던한가?! ㅋㅋ
조금 이른 시간이었는데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찍었다. 가게가 오픈한지는 얼마 안됐다고 한다.

빨리빨리 먹은 메뉴소개- 사진제공 엘린

김치해물전 - 해물이 듬뿍 들어간 김치해물전~ 메인메뉴전에 김치전으로 허기를 달램,
미처 찍지는 못했지만 여기 막걸리가 좋은 곳에서 공수해온다고 하니 비오는 날 막걸리 마시러 가는 것도 좋을 듯
전이 하나 맛있으니 다음에는 모듬전에 도전해볼 생각

오징어튀김 - 직접 집에서 튀긴 오징어튀김~ 먹어본 사람많이 암~ 메인메뉴전에 간단한 술안주 분식 추천~

닭부추철판 - 매운닭부추철판이었나~  이름이 가물가물한데 내가 가장 좋아했던 메뉴~
안그래도 살짝 느끼했던 입맛을 단번에 잡아주는 매콤한 맛~ 닭갈비에 비교할 수 없는 고급스러운 한식맛

차돌구이 파무침 - 또 매운 입맛을 잡아주는 차돌백이의 감칠맛~
파무침이 곁들여지니깐 새콤한 맛이 역시 퓨전식당 다움~ 사진보니 또 먹고 싶다.

 

매운 가리비홍합찜 - 하이라이트~ 가리비랑 홍합의 조화~ 이태리음식에 나오는 토마토소스가 아닌 매콤한 퓨전소스로 맛을 냄
난 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음에 또 가면 먹을 예정

이상 먹은 음식 소개 완료.
전체적으로 메뉴가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다음에 다른 메뉴도 더 먹어고 싶다.

마지막으로 꼭 자랑하고 싶은 점
합성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식당

직장인이라면 이미 MSG에 길들여져 있기 마련이다.
아니 어쩔 수 없이 집 밖에서 끼니를 해결하면 그런 부분은 포기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모던식당에서는 안 넣는단다.
에이~ 설마 그래도..ㅋㅋㅋ
일단 먹어보니 참 깨끗한 맛이 났다.

내 주변에 입맛이 다소 까다로운 여성분이 있는데 (msg를 먹으면 머리가 아프다나)
그 분 데리고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식당 내외부 사진 소개>









<위치소개> 경북궁이랑 안국역 사이에 금호미술관 뒤편 위치

지도 크게 보기
2013.1.27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