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레스토랑/기념일이벤트장소] 사랑하는 아내에게 두번째 프로포즈 해주세요.


두번째 프로포즈 해보셨어요??
잉? 프로포즈를 두 번이나??? 할 필요가… 굳이… 이런 반응이 예상된다.
요즘 유행하는 리마인드웨딩 뭐 그런 건가
아니면 한번의 실패 후 새 출발을 위한 업데이드 버전인가
아니다!!
지금 곁에 있는 배우자에게 다시 한번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그런 프로포즈다.

혹시 ‘나는 프로포즈 한번도 못해봤다’ 하는 분들은 한번은 하고 오셔야 한다.
왜냐? 이번 두번째 프로포즈는 처음보다는 가볍고 간소하게 이뤄진다.
때문에 한번도 안 한 상태에서 두번째부터 넘어가면 상대가 대박 실망할 수 있다. ㅋㅋ
여기까지 설명해도 이게 무슨 소린가 싶은 분들이 많겠다.
쉽게 요약하면,


'다음 생애에도 나와 결혼해주세요. 사랑합니다'
라는 의미다.
다음 생애? ㅋㅋㅋ 공수표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그만큼 진심을 담아야 한다. (철저한 플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효과는?
나의 경우 효과만점이다.
사실 요즘 바쁘다고 잃었던 점수를 만회는 물론 따따불로 점수를 따버렸다.
결혼한지 5년이 넘었다면 향후 인생설계를 바탕으로 두번째 프로포즈를 해보자.


두번째 프로포즈 노하우에 대한 부분을 faq방식으로 전수하도록 하겠다.


Q. 두번째 프로포즈 왜 해야 하는 거죠?
사실 안 해도 상관 없다. 하지만 살다 보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에게 소홀해지기 쉽다.
자녀 육아와 겹치다 보면 부부간의 사랑이 예전 같지 않기 때문에 타이밍 봐서 한번 해보기를 권한다.


Q. 제일 먼저 준비해야 할 일?
우선 프로포즈 장소를 물색해봐야 한다.
근사한 레스토랑도 좋지만 둘만 오붓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전문 프로포즈룸을 추천한다.
영상도 틀 수 있고 사진도 찍기 좋다.
도심에서 가깝고 야경 좋은 곳 추천하자면 여기로~~여의도 http://www.loveinlove.co.kr

                   이 곳은 야경이 참 좋았다. 이런 베스트뷰장소를 할려면 예약전쟁은 필수인데...그런 점이 참 편했다.


Q. 어떻게 프로포즈 장소로 이끌 것인가?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눈치100단 아내를 둔 사람이라면..
난 처음 이벤트 때 다 들켰더랬다. 이벤트빨로 밀고 나갔지만, 암튼 여자들이 촉이 좋다.
다행히 내가 잡은 곳이 일반 가정집 같은 오피스텔이라서 63아트홀 공연을 보러 가는 길에 뭐 좀 받아가야 한다고
뻥을 쳤다. 여기서 남자의 연기력과 모든 설정이 맞아 떨어져야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될 수 있다.
ㅋㅋㅋㅋㅋ 분명 이상한대로 가면 순순히 따라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Q. 두번째 프로포즈만의 특별준비물?

자 여기가 가장 중요하다. 이미 결혼도 했겠다 웬만한 이벤트는 눈 하나 끔쩍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두번째 프로포즈의 의미를 담아 특별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한다.
이 ppt에는 앞으로 살아갈 인생설계가 들어있다.
먼저 살아온 날들에 대한 회상 사진들을 넣어본다.
처음 만난 날, 백일기념, 결혼한 날, 2세가 태어난 날 등등 그 사진들을 넘겨보면서 무드를 잡는다.
살아온 날들, 그리고 앞으로 함께 살아갈 날들 (대략 남자평균수명 78세를 기준)
앞으로 행복하게 살기 위한 준비계획들을 짜본다. 단기, 중기, 장기로 보면서~

1.단기 계획 (1년)
아내의 소원이 있다. 일찍 남편을 여의고 4남매를 키워오신 어머니(장모님)를 위해 노후자금을 마련해드리는 것
1년 동안 목돈 만들 계획을 세웠다. 물론 쉽지 않은 계획이겠지만, 더 늦어졌다간 아무 계획도 못 세운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아내의 사랑은 장모님 모시기 나름이다.)

2.중기 계획 (10년~15년)
작년부터 거액의 변액 연금을 들이붓고 있다. 총수입의 50%를~
저금리 시대에 우리가 믿고 투자해야 할 것은 바로 시간이다.
최소 10년 이상 비과세 복리 상품에 투자해야 한다.
물론 당장은 힘들지만 미래의 우리 가족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사실 이걸 처음 시작할 때 아내를 설득하기 힘들었다.
'인생은 게임이다' 이정도 저축을 못하면 어차피 가난은 대물림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 미처 정확한 인생목표에 대해서 그려주지 못했다. 그것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줬다.

3.장기계획 (~END)
5년 후를 내다보기 힘든데 30년 후를 어떻게 알리오.
내가 그때까지 건강해야 한다는 전제가 붙는다. 그에 대한 안전장치가 필요하다.
그리고 앞으로 서로를 이해하면 어떤 고난과 역경이 있더라도 슬기롭게 해쳐나가자는 사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고생 끝에 환갑이 되었을 때 우린 어떤 모습일까 그려보자.
이건 각자 알아서 멋진 노후의 인생을 그려보길 바란다.



살다 보면 놓치는 것이 많다.
그 수많은 것 중에 그래도 한가지는 놓치고 가면 안 된다.
바로 '가족'..... 그리고 항상 내 편이 되어주는 그대
그대를 위해 두번째 프로포즈를 해보자.


ps.
이 곳은 특이한 점이 사장님께서 모든 진행과 스케줄을 맞춰 주신다는 점인데..1인 5역정도 하시는 것 같다.
요리, 서빙, 진행, 사진촬영, 기념품제작 ㅋㅋㅋ 따로 사진도 촬영해주시고 참 좋다^^ 보통 카페가면 뻘쭘해서 기념사진 한장 없는데
여기서는 열심히 찍어 기념 사진 여러장 남겨올 수 있었다.

 

 

 

 

            닭살 사진 몇장 연출하면 어떤가?? 이럴 때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용기내시라~


 

 



이 영상은 5년전 결혼식때 틀었던 영상인데... 그때 예식장 빔프로젝트가 열받아서 중간에 꺼졌다. ㅜㅜ
그때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다시 한번 도전... 추억이 새록새록했다.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