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스카이마일스/마일리지적립카드]보통 사람들이 마일리지를 잘 못 모으는 이유

여기서 보통사람이라고 하면 나처럼 돈이나 재테크에 둔감한 사람을 말한다.
특히 쿠폰이나 캐쉬백 같은 것도 꼼꼼히 모을 줄 모르며 그때그때 할인 받는 센스도 떨어진다.
그런 사람들이 눈에도 잘 보이지 않고 어딘가에 적립되어 있을 마일리지란 것을 적립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깝다.
나 또한 마일리지가 뭔지도 몰랐고 아직 마일리지로 비행기 티켓을 끊어본 적은 없다.
마일리지 잘만 모으면 엄청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는데…
보통사람들은 왜 마일리지 못 모으는 걸까?? 근본적인 문제부터 생각해 보기로 했다.

아 머리아파!~ 그냥 돈내고 타는게 속편한 나..ㅋㅋㅋ

<사진 - 날다나무님, 찬조출연 - 기피대상님>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여행을 미리 준비하지 않기 때문이다.

보통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기까지 짧으면 한달, 길게는 몇 개월을 준비한다.
무엇보다 여행을 가기 위한 돈과 시간 확보 때문일 것이다.
여행에 필요한 일정, 준비물을 챙기다 보면 마침 발견하는 것이 비행기 티켓 싸게 끊는 방법이다.
이왕이면 저렴하게 가고 싶은 욕구가 샘솟고 왠지 한 푼이라도 절약해서 다녀오면
남들에게 자랑거리하나라도 더 생길듯한 기분이 들까 해서다.
그러나 막상 따져보면 자신이 모아놓은 마일리지는 턱없이 부족하다.
마일리지로 비행기 티켓을 끊기 위해서는 적어도 1년이나 2년 전부터 꾸준히 모아야 한다.

마일리지는 죽도록 비행기 타서 모을 수도 있지만 전략적으로 신용카드를 쓰면 모인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나 같은 보통사람은 잘 모른다.
설령 주변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더라도 각종 혜택들로 무장한 신용카드를 끊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마일리지로 전환한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도 앞서 말한 차곡차곡 모아 항공료를 뽑아준다면 그 각종 혜택들과는 차원이 다른 혜택일 것이다.
미래에 어느 날 여행을 준비한다면 마일리지 적립카드로 전환하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마일리지로 특화된 상품이 굉장히 많고 과거 큰 혜택을 부여한 카드 중에 단종된 것도 많다고 한다.)
찾아보면 마일리지를 전략적으로 모을 수 있는 카드들이 있다.
카드 출시와 더불어 엄청난 혜택을 주는 그런 카드 말이다.

자~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카드를 예를 들어보면,
4개월만에 15,000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는 초특급 비밀을 알려준다.
가입 보너스 3,000마일리지 + 더블마일리지 4개월 8,000마일리지 + 해외이용내역 4,000마일리지 = 어떤 혜택이??


다시 계산해보면 이렇다. 4개월간 총 1,100만원을 쓰면 된다는 얘긴데.. (솔직히 해외이용내역 200만원은 좀 그렇지만 어쨌든)
내 기준으로 생각해보자. 보너스 마일리지(300만원사용)는 누구나 달성가능하고, 지금부터 남은 3개월 동안 가족 생활비(월 150만원)를 모두 한 곳에 올인한다면 6,000마일리지 적립가능, 그리고 기본적립기간 1500원에 1마일이니깐... 매달 1,000 마일씩 가능
...... 벌써 여기까지보고 창 끄는 사람이 있으니 정리해보자면,

마일리지 카드로 생활비 올인했을 때!! (매월 150만원 소진)
보너스 마일리지                                   3,000 마일리지
더블 마일리지   3개월간                         6,000 마일리지
     총                                                9,000 마일리지


내가 일본을 가고자 한다면 2만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앞으로 6개월더, 총 9개월간 가족 생활비 열심히 카드깡!!! 필요
이런 계산을 해야 한다.

아래표는 어렵게 뽑아온 자료인데...내가 모은 마일리지로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작전을 짜기 바란다.
하와이가 눈에 띄는데... 4만이면, 지금부터 3개월 (9,000) + 31개월 (31,000) 이면 가능하다.
영화 '육혈포강도단'처럼 8년동안 어렵게 모아서 갈게 아니라, 34개월 약 3년 카드만 열심히 써주면 와이키키 해변을 갈 수 있다.
또 생각해보자. 대략 34개월이면 카드값이 얼마인가.. 자그마치 5,100만원
우리나라 카드회사에서 5,100만원 썼을 때 적립금을 준다고 했을 때. 보통 0.5% 많게는 1%...
좋다 후하게 1% 생각해보자. 그러면 51만원어치 받을 수 있다. 하와이 티켓이 100만원정도 한다면...
결국 여행을 미리 계획해야 이런 마일리지를 열심히 쌓을 수 있다는 말씀!! 간만에 머리 많이 굴렸다.


혹시 관심 있는 사람들은 신청하시고, 참 연회비가 2만원 있답니다.
->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amsungcard.com/Goood/index4.jsp?url=/Goood/card.apply.simple.SPITAK114.htm&code1=delta&code2=seld&gubun=081


또 한가지 알아둬야 할 사실!!


제휴항공사 스카이팀이나 스타얼라이언스 등이 있다는 사실~
나도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인데 각 항공사 마일리지를 묶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나의 지식은 여기까지)
혹시 여러 항공사를 이용했다면 어떻게 합칠 수 있는지 한번 조회해보기 바란다. 고객센터가면 쉽고 빠르게 해결해준다.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