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전곡항 요트여행 보트 위에서 선상 파티서부터 바베큐까지

캠핑은 흔한데 섬캠핑? 캠핑보트는???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지금.. 국내여행이 활발해져서 저마다 산으로 들로 바다로 여행을 간다.
나는 산보다는 바다를 더 좋아하는데... 
바다라 하면 여름 해수욕을 하거나 바닷가 마을 관광지를 돌며 재래시장 가서 특산품 구매하는 게 보통이다.
그런 일반적인 바다여행 말고 요즘 내게 관심이 가는 곳은 선상 보트 투어 섬투어다.
올해도 여수 금오도도 다녀오던 차... 얼마 전 추석 전에 다녀온 전곡항 보트 투어 다녀온 후기를 써본다.

포스팅이 늦어진 이유는 영상과 함께 올리기 위해^^

가족 보트여행 컨셉으로 아이들이 놀거리 위주로 진행했기 때문에 무리한 스케줄은 아니었고,
큰 유람선 배는 아니지만 지인 가족들끼리만 모여 단독 배를 빌려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방역이 걱정되는 부모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여행은 없을 것 같다.

9시 집결
전곡 마리나는 처음이었는데...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다니.. 요트가 즐비하고 외국에서만 있을 것 같은 배들이 다 정박해 있어 딴 나라온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그래서 '마리나'라고 하나?ㅋㅋ

우리가 탄 구르메달 보트
안전교육 받고 승선기록부 작성하기 

10시 출발
마리나 항구를 떠나.. 곧 우리를 반겨준 것은 바로 갈매기.... 갈매기야 옛날 을왕리 배 타던 시절부터 단골손님인데..이 녀석들은 다르다.  아이컨택을 하고 저공비행을 하며 배와 속도를 맞춘다. 정말 손 닿을 거리에 날기 때문에 근접 촬영도 가능!! 생각보다 넘치게 샀던 새우깡도 다 주고 한동안 아이들도 신나게 놀았다

직접 만든 보트라는데 이런걸 어떻게 만들지 의문?!
가는 내내 먹투어 ㅋㅋㅋ


10시 반 입파도 도착
바다 한가운데 등대를 장착한 작은 섬이 보였다. 멀리 서는 작아보였는데 막상 가니 커 보임 ㅋㅋㅋ 섬 유람을 한 바퀴하고 기념사진 찍었다. 남는 건 사진뿐

홍암 앞에서 사진컷


11시 주꾸미 낚시 시작
보트 투어의 별미... 가을철 주꾸미 낚시는 초보에게 적당하다. 바다까지 내렸다가 몇 번 슬쩍 들어 주가 보면 묵직해지는 게 손맛도 좋다. 아이들도 에기 미끼를 끼고 장난감처럼 하다가 진짜 잡히는 걸 보니 너무 좋아라 한다.
나도 어릴 적 군산 바다여행 갔다가 우럭 장어를 우연히 잡아보고는 그 기억이 지금까지 생생한 걸 보면 오늘의 추억이 아이들에게 오래오래 남았으면 싶다.

생각보다 조과는 잘 나왔다. 초보치곤. 그래도 거의 손맛을 봤으니.. 작년 녹동항에서 낚싯배를 탄 적이 있는데 그때는 완전 어부처럼 노동을 했던 기억이 있어서... 

아인이의 첫 주꾸미^^
주꾸미와 키스~!!

 

13시 반 선상파티 바베큐 
바비큐를 하기 위해서는 입파도 쪽이 아니라 제부도 쪽으로 이동해야 한다. 그쪽이 파도가 잔잔하기 때문에..
가는 길에 선장님이 선장실 촬영을 도와주셨다.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같은 느낌으로 한 컷~! 

선상 바비큐라고 해서 뭐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첨엔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먹는 사진 배고픔 주의~~

생목살 연어 소세지 각종야채 *2판
숯바베큐는 안되기 때문에 전기 그릴로^^
이날 잡은 주꾸미도 떼쳐서 다리는 숙회로 먹고 머리는 라면에 투하!
먹물이 터지면 약간 짜파게티 한강버전이 생각나는데... 이게 육지에선 만원짜리라는 선장님 설명
고기랑 주꾸미랑 콜라보
빠질 수 없는 버터새우구이
냉장고가 있어서 시원한 포도 방울토마토
항구에 돌아와서 단체사진 컷!

16시 반 다시 전곡항으로
바베큐를 마치고 제부도에서 전곡항까지는 얼마 멀지 않았다. 주말이라 차막힐 걱정 반, 여행 아쉬움반~
아이들이 힘들어할까 봐 배 타는 시간을 줄이려고 했는데... 나중에 물어보니 애들 체력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특히 이 배는 쌍동선이라 그래서 보트 2개 위에 갑판을 올린 구조라 파도에 덜 출렁이고 안정적이다.
그래서인지 안전하고 힘들지 않게 놀 수 있었다.

사계절 또 가고 싶은 보트여행~~

아이들에게 물으니 또 오고 싶다고 난리다. 아쉬운 마음에 마리나 클럽 앞 편의점에 앉아 한 시간 정도 여행 후담을 나누고,
아이들은 남은 체력을 비눗방울에 쏟아부으며 하루를 마감했다.

 

Posted by 수신제가치국평천하
l